甲申年 원숭이해에 띠로 보는 당신의 금년 운세는 어떨까?
 쥐 띠:쥐(子)는 오행이 水이고 원숭이(申)는 金인데, 水(물)는 金(금)에 의해 金生水 生을 하여 갑신년에 쥐띠들은 대체로 무난하리라 본다. 84년생 맡은 일에 열중하며 학업에도 게을리하지 않으며, 72년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금전의 이익을 보며, 60년 그동안 베풀었던 마음을 보상받게 되며, 48년 명예가 따르며 가족간의 화목으로 평온한 한 해가 되리라 본다.
 소 띠;소(丑)는 원숭이(申)한테는 土生金으로 자기의 기운을 주게 되므로 변화가 자주 따르고 실속이 없어 소득없이 바쁘기만 하다. 85년생 대학 입시의 해방된 마음으로 방종하기 쉬우나 이성을 조심해야 하고 73년 자기만의 이기로 주변과 다툼이 예상되니 경거망동을 삼가야 하고, 61년 구설이 따르므로 항시 언행에 조심해야 하고 혹 그로인해 스트레스가 쌓일수 있다. 49년 매매건으로 인해 관재가 예상되니 문서면에 세밀히 검토하여 다르고 보증담보는 절대 금물이다.
 범 띠;호랑이가 원숭이 해를 만나면 沖으로 서로 만나면 헐띁고 시기하며 가까운 사람과 특히 부부간 이별이 염려된다. 74년생 아무것도 아닌 문제로 관재가 따르며 역마성으로 교통사고가 염려되니 되도록 원행은 삼가함이 바람직하고 62년 재물의 손실이 보이니 특히 주식투자는 위험하다. 50년 건강으로 인해 심신이 피곤하고 정신 또한 나약해져 매사에 의욕이 없다. 38년 식구수가 늘어나니 경사가 겹치는 해다.
 토끼띠;토끼가 원숭이 해를 만나면 원진(서로 미워하고 원망) 관계로 서로 도우려고는 하나 돕는 힘이 미약하여 그로인해 불만이 끊이지 않아 원망으로 보내며, 75년생 미취업자는 문서운이 吉이라 취업에는 용이하다. 63년 주변에 방해하는 자가 많아 일의 능률이 떨어지고, 51년 도움을 구하는 자들이 많아 심신이 피곤해 질 수 있으며, 39년 특히 위장장애로 고생이 염려되니 규칙적인 식생활이 필요하다.
 용띠;용은 원숭이(申)을 만나면 상생으로 뜻이 잘 통하고 협력의 관계로 풍부하게 꽃피고 결실을 맺는 기약되는 행운의 해다. 76년생 남녀 모두 이성을 만나거나 결혼을 준비하게 되며 재물이 늘어나는 길운이고, 64년 문서를 취득하는 해로 집을 옮기거나 구입하게 되며, 52년 주변의 프로포즈로 인해 직업의 변동이나 전환이 예상되고, 40년 배우자의 건강이 의심스러우니 수시로 건강진단이 필요하다.
 뱀 띠;뱀이 원숭이(申)를 맞아 刑殺로 매사 서두르다 일을 그르치고 관재가 따른다. 심사숙고하는 자세가 절대 필요한 해다. 77년생 직업을 변동하면 당분간 실업자를 못 면하며, 65년 장거리 여행 중에 교통사고 염려되니 가급적 피해야 하며, 53년 주변과 사소한 일로 구설이 따르고 금전의 손실이 보이며, 41년 정세 판단을 잘못하여 매매건에 큰 손해가 따른다.
 말 띠; 대체로 성질이 급한 반면, 모든일에 지연됨이 많고, 참을성 부족으로 불이익을 당하며 실패할 확률도 높다. 금전은 관리소홀로 손실이 항시 따르고 건강상 장애가 많다. 78년 이성문제로 구설에 오르기 쉽고, 66년 대인관계는 원만하나, 그로인해 이성으로 인한 망신수가 있으므로 부적절한 관계는 금물이며, 54년 부부간 갈등으로 심신이 불안정하고, 42년 금전의 고통이 따르는 해로 특히 도적을 방지해야 한다.
 양 띠;양(未)이 원숭이해를 만나면 서로 재물을 탐하느라 금전의 손실이 많겠고 그간 숨겨진 비밀이 노출되어 망신의 우려가 있다. 79년생 취업으로 마음이 분주하고 이성과 이별이 염려되고, 67년 금전으로 인해 부부간 갈등이 예상되고, 전반보다 후반에 운세가 좋아 새로운 문서도 취득하게 된다. 55년 주택을 구입하거나 토지를 사들이는 문서운에는 길운이며, 43년 건강으로 금전의 손실은 있겠으나, 재물이 상승세를 타므로 대체로 吉運이다.
 원숭이띠;원숭이가 원숭이 해를 만나면 같은 세력이라 상호 공존이 잘 이루어지며 역마가 역마를 만나 매우 분주한 해다. 80년생 음력1月, 4月, 10月에 자동차 사고가 염려되니 운전에 각별한 주의와 밤길 조심해야 하고, 68년 친구나 형제간으로 인해 재물의 손실이 보이니 가급적 돈거래는 금해야 하며, 56년 변동이 잦은 해로 바빠지나 실속은 없고, 44년 가까운 친척으로 인해 금전의 구설이 따른다.
 닭 띠;닭과 원숭이는 서로 같은 金이라 화합이 잘되나 매사 너무 공정하여 인색하다는 평을 들을수 있으니 원만함을 유지하면 순리대로 풀려나갈 수 있다. 81년생 주는 만큼 받는 해로 그래도 실속은 있으며, 69년 재물의 욕심으로 인해 뜻하지 않은 돈이 지출되며, 57년 부부간 갈등으로 이별이 염려되며 특히 남성은 정신적 고뇌로 방황이 염려된다. 45년 건강이 극도로 나빠질 수 있으므로 가족의 도움이 항시 필요하다.
 개 띠;개(戌)가 원숭이 해를 만나면 실속없이 바쁘고 분주하나 간혹 이성으로 인해 구설이 분분하고 유혹도 따른다. 82년생 공부에 능률이 오르지 않아 스트레스가 쌓이고 취업에 갈등이 예상되고, 70년 동료간에 불화가 따라 그로인해 구설로 망신수가 따르며, 58년 뜻하지 않은 귀인이 도움으로 하는 일마다 잘 이루어지며 금전 유통이 원활하여 편안하며, 46년 자식의 권유로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여행으로 분주한 한 해가 예상된다.
 돼지띠;돼지가 원숭이 해를 만나면 害殺로 서로 시기하고 헐띁고 쟁투하며 바쁘게 보내게 된다. 83년생 활발한 활동과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밖으로 분주하고, 71년 미취업자는 취업으로 인해 바빠지겠으며, 59년 금전 유통되지 않아 경제적 타격으로 심적 고통이 크겠으며, 47년생 매매건은 혼자서 과격하게 추진하면 손실이 따를수 있으니 자식들의 조언을 참고해야 손해를 막을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