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한국언론재단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에서 인천일보 라다솜 차장이 언론부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사) 한국신문방송인협회

인천일보 라다솜 차장(사진)이 22일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언론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한창건 이사장)는 이날 한국언론재단에서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을 열어 라 차장을 비롯 사회 각부문 수상자들에게 시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정체되어있는 한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그간의 희생과 노고 대한 격려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의식을 고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시상이다.

수상자는 ◇언론부문/인천일보 라다솜 기자 ◇국회의정부문/ 국민의힘 배현진 국회의원, 무소속 양정숙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 ◇지방자치행정부문/청송군청 윤경희 군수 ◇지방자치의정 부문/안성시의회 정토근 부의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이계철 의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원주시의회 문정환 의원, 경산시의회 권중석 의원,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 ◇대중예술부문/영화배우협회 서우림 배우, 한지일, 한국모델협회 이영숙 모델 ◇의료부문/365병원 강명상 병원장, 실로스의원 창원점 정영진 원장 ◇산업기술부문/대구테크노파크 도건우 원장 ◇사회봉사부문/(주)씨앤아이제이 우병윤 회장 ◇지역봉사부문/국민의힘 경남도당 김수영 부위원장이다.

한국신문방송인협회 윤영무 회장은 인사말에서 “선심성 포퓰리즘 경쟁을 자제하고 후진적인 정치 행태를 바꾸지 않는다면 ‘인간다운 경제, 행복한 삶을 위한 미래 청사진’을 만들기는 커녕 정쟁만 일삼을 것”이라며 “수상자분들이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리더로서 활동에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는 신문·방송 등 각종 언론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창립 29년 된 중견 언론인의 단체다.

/홍성수기자 ssh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