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도시 하남 초석 마련”

오수봉(사진) 전 하남시장이 하남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내년 22대 총선 무대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오 전 시장은 “새로운 도전으로 부담이 없진 않지만, 오랫동안 닦아온 정치적 자산을 최대한 발휘해 나라다운 나라, 웰빙 미래도시 하남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총선 출마를 결심했다”며 “내년 총선에서 하남시민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정치적 소명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탄탄한 조직력과 경계를 두지 않는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지역 저변을 확대해온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시장 재직시절, 본격적인 입주로 민원이 폭주하던 미사강변도시의 혼란을 정비하기 위해 아파트별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 현장의 민원을 해결하는 정치력을 보여줘 시민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초대 민선 하남시장의 비서실장을 맡으며 지역 정치에 입문한 후 6·7대 하남시의원과 시의회 의장, 7대 하남시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현재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그는 감일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감일동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방안 마련을 고민 중이다.

오 전 시장은 “로컬푸드 직거래는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며 “감일동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들어서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미사지역은 하남농협에 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감일지역은 서부농협과 협업하면 이른 시일 내에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며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행정적 지원, 운영에 필요한 자문과 주민 참여,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하남=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이수정 교수, 수원정 지역 공식 출마 선언 제22대 총선 수원정 지역에 국민의힘 예비후보 등록을 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19일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정 지역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이 예비후보는 "명실상부한 정치·경제·행정·교육 1번지 수원정이 성장과 안전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헌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그는 "수원 정하면 이수정, 영통구하면 이수정이 떠오를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교수로서, 범죄 전문가, 방송평론가로서 모든 역량을 지역발전과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엄태준 전 이천시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엄태준 전 이천시장이 19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천시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이날 이천시청 앞에서 열린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엄 전 시장은 국회의원이 돼 민생정치와 지방분권정치를 펼쳐 이천시의 묵은 숙제를 풀어내겠다는 뜻을 밝혔다.엄 전 시장은 민선 7기 이천시장을 통해 얻은 경험과 행정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을 살피고 챙기며, 불신과 혐오의 정치 현실을 신뢰와 희망이 넘치는 정치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특히, 사회적 약자들의 민생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이어, 중앙정부의 권한 중 외교와 국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안재웅, 포천·가평 총선 출사표 안재웅(60) 포천시 지속 가능한 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이 포천·가평 지역 국민의힘으로 내년 4·10 총선 출사표를 던졌다.안 예비후보는 19일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를 공식화한 뒤 정치권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그는 “세계 경제 10위권의 대한민국은 자살률 1위 국가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도대체 지난 수십년간 정치권력은 무엇을 한 것이냐”며 “엄청난 국민 세금을 쓰면서도 이렇게 힘든 세상을 만든 것에 대해 고통받는 국민에게 미안하거나 부끄럽지 않냐”고 정치권을 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어 “포천·가평은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김석훈 “숙원 해결할 일꾼 되겠다” 김석훈 국민의힘 안산시상록구갑 당협위원장이 18일 제22대 총산 안산시상록구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석훈 예비후보는 이날 상록구갑 당원협의회 사무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을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국정운영과 비정상국가를 정상 국가로 바로 세우기 위한 밑거름이 되고, 제2의 안산을 만들기 위해 내년 제22대 총선 안산시상록구갑 국회의원에 출마함을 공식 선언한다”고 밝혔다.김 예비후보는 “12년 동안 심각하게 침체한 안산과 상록갑 지역구의 퇴보는 고스란히 주민분들의 삶 속에 고통과 피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오동현 변호사 “정치 바로 세우겠다” 오동현 변호사가 19일 의왕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2대 의왕과천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오동현 변호사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열망을 담아내고 실현해야 할 대한민국 정치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하다”며 “육사 대신 검사를 용납해서는 안되고 검찰개혁이 경제개혁이고 검찰개혁이 민생안정이라는 의지로 검찰개혁을 통해 새로운 정치를 바로 세우겠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오 변호사는 “15년 가까이 의왕, 과천에서 살면서 활동해 왔으며, 최근 검사를 검사하는 변호사 모임의 대표를 맡아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