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포시 갑·을 지역위, "미래 먹거리 창출 기반 포기 행위" 재검토 촉구

김포시의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철회에 대해 정치권이 가세했다.<인천일보 7월 10일자 보도 '김포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철회 '정치 논쟁화 되나'>

야권 성향 시민사회단체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을 지역위원회(이하 민주당)가 김포시의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포기가 소공인들의 사업 기반을 붕괴시키는 일이라며 재검토를 촉구했다.

이들은 11일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공모 사업 포기는 “행정 불신과 동시에 김포지역 8,000여 소공인 사업장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포 제조업 사업장의 80%가 소공인은 김포 경제의 핵심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도 했다.

또, “사업 포기 방침으로 국비 반납뿐만 아니라 그동안 집행한 약 9억 원의 도비와 시비 회수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중앙부처와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에도 페널티를 적용받게 되면, 김포시가 입게 될 피해는 훨씬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선 8기 인수위원회 때와 집행부 행태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이들은 “민선 8기 인수위 활동백서에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개소 전 간담회 등을 통해 초단기 계획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해 놓고도 여론 수렴 등의 절차 없이 독단적으로 사업을 포기한 것은 소공인뿐만 아니라 50만 시민에 대한 명백한 약속 위반”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갑·을지역위는 “민생경제가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김포 경제 근간인 소상공인 사업장의 기반이 무너지지 않도록 사업 포기 방침을 중단하고 먹거리 창출 기반을 위해 소공인 지원방안을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

 



관련기사
김포시,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철회 '정치 논쟁화 되나' 김포시의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사업 철회가 정치논쟁으로 번지고 있다.민주평화김포시민네트워크 등 김포지역 16개 야권성향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김포민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10일 성명을 내고 김포시의 결정을 규탄하고 사업 철회를 요구했다.성명을 통해 이들은 김포시가 지역사회와 소통을 중단한 채, 불확실한 5호선 연장에 매몰돼 지역경제 활성화, 협치, 민생, 교육, 공동체 등 의 사업을 포기하거나 축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최근 거리에 게시된 '5호선' 관련 현수막 내용을 들어 누군가의 선거 공약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