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격리의 시간 속 인간의 온기 꿈꾸다
이나혜 시인, 시집 '줄어들지 않는 밥' 펴내
당신을 위한 책 한 권
▲ 줄어들지 않는 밥, 이나혜 지음, 시인동네, 120쪽, 1만원
▲ 줄어들지 않는 밥, 이나혜 지음, 시인동네, 120쪽, 1만원

전남 신안에서 태어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콘텐츠학과를 졸업한 이나혜 시인이 시집 <줄어들지 않는 밥>을 발간했다.

2018년 <눈물은 다리가 백 개>에 이은 두 번째 책이며 인천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았다.

<줄어들지 않는 밥>은 가족, 혈육의 관계를 통해 인간의 친화 회복을 소원하는 시편들이 주를 이룬다.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 사태로 차단과 격리의 일상을 살아오면서 느낀 감정을 걸러내 시화한 것으로 보인다.

시집 제2부의 가정과 가족 관련 시편들, 제3부의 흙냄새 나는 남도 사투리로 구수하게 풀어낸 성장기, 제4부의 응결되고 함축된 짧은 시편들이 주는 의미의 맛은 퍽 상쾌하면서도 웅숭깊다.

첫 시집 이후 사물을 직시하는 시각이 깊고 성숙해지면서 시의 내면 역시 더욱 단단하게 응축되었다는 평을 받는다. 이나혜 시인은 2016년 잡지 <문학청춘> 제7회 시 부문 신인상을 받으면서 등단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



관련기사
[당신을 위한 책 한 권] 신미나 '졸업해도 되나요'·안희연 '덕분이에요'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찰리 채플린의 유명한 말이다. 인생을 되돌아보면 기쁨과 아픔도 눈물도 많았다. 사람들 모두 비슷한 시기를 보내고 그 시절에 비슷한 고민을 하며 살아간다.고민도 좌절도 많았던 질풍노도의 청소년 시기를 회상한 책 두 권을 소개한다. 각자의 이유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냈을 청소년들에게도 공감과 위안을 전해줄 책이다. '졸업해도 되나요'…우리는 각자 방식으로 어른이 된다스무 살이 지나면 자연스레 어른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달라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