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상납비리 은폐의혹이 국회 상임위에서 또다시 도마에 올랐다.
국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민봉기(인천 남구갑) 의원은 31일 행자위 회의에서 현직총경 상납비리 은폐의혹에 대한 정확한 진상을 밝힐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민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경찰간부가 부하직원으로부터 뇌물을 받아 이를 경찰 수뇌부에 다시 상납했다는 투서가 경찰청 검찰관실에 접수되는 등 경찰관들의 비리가 만연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민 의원은 “이런 비리의혹에도 불구, 검찰관실은 자세한 조사도 실시하지 않은 채 해당 당사자들이 혐의를 부인한다는 이유로 조사를 끝내는 등 ‘제식구 봐주기’ 의혹마저 사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 의원에 따르면 전북에서 일선경찰서장을 지낸 A씨는 서장 근무 당시 부하직원으로부터 명절 떡값으로 2백여만원을 받은 혐의로 지난 4월 감찰조사를 받았다.
 특히 A씨가 조사를 받던 도중 “치안정감 1명, 치안감 2명, 경무관 3명 등 6명이 A씨로부터 뇌물을 상납받았다”는 투서가 검찰관실에 접수되는 등 이 사건이 일파만파로 확대됐다.
하지만 검찰관실은 A씨와 수뢰의혹을 받은 수뇌부 양측이 이런 사실을 부인하자 조사를 중단하고 A씨를 3개월간 정직처분하고 투서는 ‘없던 일’로 마무리했다.
민 의원은 “이런 솜방망이식 처분은 사건을 축소·은폐하기 위한 것 아니냐”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이인수기자> insoo@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