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그룹, 적십자사 'RCSV' 경기 6호 가입
회장 일가 4명 RCHC 경기 가족 1호 이력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15일 지사 3층에서 '지산그룹 RCSV 경기6호 가입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적십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15일 지사 3층에서 지산그룹의 'RCSV' 경기 6호 가입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산그룹은 올해 1월 그룹 회장 일가 4명 모두 각각 1억원을 기부해 '개인고액기부(RCHC) 경기 가족 1호'로 가입한 데 이어 법인 차원에서도 참여하게 됐다.

가입식에는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과 공봉애 이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손일수 사무처장, 봉사회 용인지구협의회 신용청 회장 및 봉사원과 적십자 직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가입식은 RCSV 가입서 작성 및 가입패 전달, 각 기관장의 간단한 감사인사말, 단체 기념촬영 후 경기적십자 1층 로비에 마련된 명예의 전당에 RCSV 6호 명판 부착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윤신일 경기적십자 회장은 “2019년 4월 한주식 회장의 RCHC 가입식에서 축하의 박수를 보낸 게 엊그제 같다”며 “2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가족 모두가 1억 기부에 동참한 데 이어 회사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한주식 회장의 결단에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