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걸포동에 350개 병상을 갖춘 `김포우리병원""이 28일 문을 열고 본격 진료에 들어간다.
 시는 지하 2층, 지상 10층, 연면적 3천평 규모의 김포우리병원이 지난달 10일 완공돼 그동안 시험운영을 거친 뒤 28일부터 진료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병원은 전문의 19명과 간호사 110여명, 의료기사 30여명 등 모두 160여명의 의료진과 함께 MRI, CT, 내시경, 생화학 분석기 등 각종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진료과목은 내과와 외과, 소아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12개 과목이며 중풍센터와 인공신장실, 갱년기클리닉 등 11개 분야 특수 클리닉도 운영한다.
 또 응급전담의사가 배치된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는 한편 X-레이 촬영사진을 바로 디지털화해 컴퓨터에 입력, 전달하는 첨단 영상전달장치(PACS) 시스템을 도입, 환자들이 촬영사진이 나오기까지 기다리거나 사진을 들고 다니는 불편을 없앴다.
 아울러 직영으로 `웃돈""을 요구하지 않는 장례식장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방과 휴게실, 야외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포우리병원의 개원으로 김포지역과 인천 서구 검단지역, 강화지역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포=이선복기자〉
sblee@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