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 탄현 큰마을 아파트의 인터넷 홈페이지가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문화센터가 주관한 `제2회 전국 우수 사이버 빌리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 마을로 선정됐다.
 25일 한국정보문화센터는 우수 사이버 빌리지로 일산 큰마을 아파트와 경포 저동마을, 파주시 운정 동문 굿모닝힐 등 3곳을 선정, 이 가운데 탄현 큰마을 아파트를 최우수 빌리지로 지난 20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3곳은 지난달 3월 열린 우수 사이버 빌리지 선발대회에서 추천된 193곳중 네티즌 투표를 통해 사이버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된 곳으로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탄현 큰마을 아파트(www.bigvillage.co.kr)의 경우 주민들간에 자녀교육뿐 아니라 진로와 각종 정보도우미, 아파트 복지문제 등을 상의할 수 있도록 게시판이 활성화돼 있어 최우수 사이버 빌리지로 선정됐다.
 경포 저동마을(www.jeodong.com)은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민과 네티즌들에게 관광정보를 제공, 지방문화 파급에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운정 동문 굿모닝힐(www.dmapt2.com)은 알뜰장터를 비롯해 아나바다, 카풀 등의 게시판을 따로 운영해 이웃간에 정을 나누는 등 새로운 사이버 아파트의 모습을 보여줘 우수 빌리지로 선정됐다.
 이 대회에서 최우상을 받은 탄현 큰마을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회장·김문건·49)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더 나은 인터넷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질높은 서비스를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안순혁기자〉shahn@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