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대표·신상진 전국의사협협회장등 7인·이하 범대위)는 6일 대표단 회의를 열어 손 후보의 고도제한 완화와 관련한 언급에 대한 논의를 갖고 `민의를 왜곡하는 어처구니 없는 발언""으로 규정, 강력 대응키로 했다.
 범대위는 이에 따라 오는 10일 오전 경기도청을 방문, 손 후보의 발언을 규탄하는 내용의 성명서 낭독과 함께 공개질의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통해 범대위의 공식입장을 표명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범대위는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한나라당 손 후보가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군용항공기지법 개정안 제출을 억지 민원에 의한 불합리한 해결로 몰아간 것은 지역민을 무시하고 민의를 왜곡하는 처사로 묵과할 수 없다는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도지사 후보로서 고도제한 완화문제와 관련된 언급을 하려면 해당지역 실정을 정확히 파악한 뒤 해야 하는데도 예비역 공군장성인 형의 개인의견만을 듣고 법개정안을 `억지민원에 의한 입법"" 운운하는 것은 무지의 소치에서 비롯된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손 후보의 발언을 성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석자는 “중앙정부에서 조차 고도제한의 불합리한 점을 인정하고 법률개정을 하겠다는 마당에 공당의 도지사 후보가 억지 민원성에 의한 입법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고도제한으로 그동안 고통받아온 성남지역 주민들을 매도하는 발언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범대위 차원의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회의 분위기를 전했다.
〈송영규기자〉 ygsong@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