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활동할 청년위원 1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현재 활동 중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이번 달 만료된 데 따른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청년위원들은 내달 1일부터 오는 2023년 2월 28일까지 2년간 활동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공무원∙도의원∙청년정책분야 전문가∙청년 등 20명으로 구성돼 위촉 후 2년간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 도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19~34세의 사회활동가, 청년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대학생 등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도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도는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참여 의지와 전문성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활동경력과 전문성, 청년문제 인식과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신청 희망자는 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접속해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은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polaris016@gg.go.kr) 또는 도 청년복지정책과로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도 청년복지정책과(031-8008-3466)로 연락하면 된다.

정현아 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청년위원 비율을 전체 조정위원회 위원의 50% 이상으로 하고 더 많은 의견을 듣기 위한 청년정책네트워크도 별도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활동경력과 전문성을 골고루 갖춘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