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협지역본부(본부장 이강영)와 인천새농민회(회장 차재원)는 2일 인천보호관찰소(소장 이법호)를 방문하여 설맞이 희망떡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인천농협지역본부와 인천새농민회는 인천보호관찰소 및 인천서부보호관찰소 직원들과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인천 관내에서 수확한 쌀로 만든 떡국떡 1,200㎏(7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인천보호관찰소는 지난 20년 한해 3천500여명의 사회봉사인력을 지원하여 코로나19 확산으로 영농철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보탬이 되었다.

이법호 인천보호관찰소장은“사회봉사자들의 농촌일손돕기 지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사회봉사자들 또한 농촌일손지원을 통해 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가지고 있다.”며 “농협에서도 사회봉사자들에게 관심을 갖고 매년 찾아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강영 인천농협지역본부장은“보호관찰소 직원과 사회봉사자들의 농촌지원활동 덕분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입국이 제한되고,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는 어려운 시기를 관내 농가들이 잘 이겨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천농협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와 법무부는 2010년 농촌지원 및 법질서 확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법교육·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위한 법사랑 기금 조성 및 사회봉사대상자 농촌지원사업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