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성과상여금 지급대상을 분류하면서 징계를 받은 직원들의 이름과 내용을 공개, 시 공무원 직장협의회(이하 공직협)가 `인권침해""라며 강력히 반발하는 등 논란을 빚고 있다.
 공직협은 10일 시 홈페이지 전자게시판을 통해 ""시장은 공직자에게도 인권이 있다는 사실을 망각했는가""라는 제하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공직협은 성명서에서 “시가 징계받은 직원들의 실명과 징계내용을 공개, 직원들이 이중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비난했다.〈시흥=김신섭기자〉
 공직협은 이와 관련, 시장에게 ▲사태책임자 문책 ▲시장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장치마련 ▲실명 공개에 따른 피해자 보상 등을 요구한 뒤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명예훼손 등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묻고 모든 공직자가 연대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9일 시 홈페이지 전자게시판에 2001년도 성과상여금 지급과 관련, 일정과 평가위원 구성절차 등을 발표하면서 징계를 받은 공직자 11명의 명단과 징계내용을 공개했다.
 시는 직원 673명 가운데 596명을 S·A·B·C 등 4등급을 나누어 오는 6월 말 2001년도 성과상여금 3억7천5백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성과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평가절차가 필요하며 평가위원들에게 자료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해명했다. 〈시흥=김신섭기자〉 sskim@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