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판(주)으로부터 3억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이틀째 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최기선 인천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또 최 시장 외에 송도 대우타운 건립과정에서 대우측으로부터 돈을 받은 혐의로 인천시 간부 등 관련 공무원과 인천시의회, 건설교통부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검찰의 수사가 시작돼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대검 공적자금비리 특별수사본부(본부장·김종빈 검사장)는 9일 대우자판(주)으로부터 3억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8일부터 소환조사를 벌이고 있는 최기선 인천시장에 대해 9일 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최 시장은 지난 98년 3월 인천 모호텔 주차장에서 인천시 연수구 대우타운 건립 추진을 위한 용도변경 과정에서 각종 편의를 제공해 달라는 청탁과 함께 전병희 당시 대우자판(주) 사장으로부터 3억원을 받은 혐의다.
 최 시장은 그러나 혐의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으며 검찰은 전병희 전 대우자판 사장 등 관련자들과 대질조사를 벌이는 등 혐의를 집중 추궁하고 있다.
 한편 검찰은 99년 5월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으로부터 1억원을 받아 영수증 처리를 하지 않은 민주당 송영길 의원을 이날 오전 소환, 돈수수 경위를 조사한 뒤 오후에 귀가시켰다.
 검찰은 송 의원이 받은 돈을 당시 인천 계양·강화갑 재선거 때 선거비용으로 사용해 대가성이 없다고 판단, 송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만 불구속 기소할 방침이다. 〈송금호기자〉
khsong@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