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지원하려고 했으나 유관기관 간의 협조가 되지 않아 지원사업이 차질을 빚고 있다.

11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까지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한 데 이어 이달부터 8월까지는 코로나19 환자가 방문해 휴업했거나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악화로 휴업한 소상공인의 점포 재개장을 지원하기로 하고 실태 파악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역 세무관서에 공문을 보내 휴업 업소 정보를 요청했으나 개인정보공개 불가를 이유로 관련 자료를 받지 못했고 같은 내용으로 본청에도 요청했으나 같은 이유로 자료 공개를 거부당했다.

이 때문에 지역 내 업소 중 휴업 점포에 대한 파악이 되지 않아 구체적인 소요 예산을 책정하지 못하는 등 지원사업을 제대로 추진하지 못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확진자 방문업소는 보건소를 통해 59곳으로 통보를 받아 관련 예산을 책정했으나, 휴업 점포는 신고를 받은 세무서의 협조 없이는 파악이 어려워 지원사업 추진이 지체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시는 소상공인 점포 재개장 지원사업을 펼치며, 확진자가 방문해 휴업한 업소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 일반 휴업 점포에 대해서는 1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본보는 이와 관련한 사항을 부천세무서에 문의했으나 답변이 오지 않았다. 휴업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시 생활경제과(032-625-2727)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