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온라인 큐레이션 홍보 포스터./사진 제공=부천시

 

부천시 평생학습센터는 4월부터 거리 두기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평생학습 큐레이션’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평생학습 큐레이션은 박물관·미술관의 기획전시나 도서관의 추천 도서와 같이 대상별 맞춤 정보를 온라인으로 추천해 시민들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알짜배기 프로그램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 평생학습센터는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엄선해 제공한다.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GSEEK)를 통해 ▲정리수납법 ▲수여 ▲영상편집 ▲PPT 만들기 ▲코딩 ▲셀프 자동차 관리법 ▲재무관리 ▲영어회화 ▲인문학개론 ▲요리 등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엄선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시 평생학습센터 공식 블로그에 방문하거나 인스타그램에 ‘#부천 평생학습 큐레이션’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정 소장은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는 2016년부터 부천시와 경기도가 함께 구축한 사이트로, 14개 분야 약 1300개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