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다녀온 20대 퇴원 7일 만에 양성
시, 야외 제외한 다중이용시설 휴관 연장

인천에서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가 양성 반응을 보인 사례가 또 나타났다. 인천시는 도서관·체육시설 등 공공시설 휴관을 연장하며 강도 높은 `인천형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속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21일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A씨(28)가 퇴원 이후 7일 만에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페인을 다녀온 A씨는 코로나19로 확진된 뒤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인천의료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완치 판정으로 퇴원한 지 일주일 만에 코로나19 검체 검사에서 다시 양성으로 나타났다.


재양성 사례는 인천에서 두 번째다. 서울에서 일하는 가족으로부터 감염됐던 B군(9)도 앞서 재양성 판정을 받았다. B군은 지난달 19일 퇴원했으나, 보름 만에 증상이 나타나면서 실시한 재검사에서 확진자로 분류됐다. 다행히도 이들 재양성 환자에 따른 추가 감염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


재양성과 경로가 불분명한 감염 사례가 이어지자 인천시는 정부의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보다 강도 높은 방역 조치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공항과 항만이 있는 관문도시인 인천은 정부 권고안보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불가피하다”고 했다.


우선 시가 운영하는 다중이용시설 가운데 야외를 제외한 대부분 시설은 휴관 조치가 이어진다. 인천대공원, 월미공원, 강화석모도자연휴양림 등 산림휴양시설 10곳만 운영을 재개한다.


실내 민간시설에 대해서는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하면서 방역 물품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 현장 등 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점검도 시작한다. 시는 또 소아청소년과·내과·이비인후과 등 1차 의료기관에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한다.


`황금연휴'로 불리는 다음달 5일까지 예정된 63개 행사는 취소·연기된다. 제53차 아시아개발은행연차총회, 디아스포라 영화제도 9월로 미뤄졌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