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중앙회, 법령안내·무료구인정보도 담은 만화책

"외식업 관련,새로 바뀌는 법령과 세무법 등은 어떤게 있을까"


외식업(식당)과 관련한 '모범 성공스토리'와 2020년 부터 새로 바뀌는 법제도 개선사항, 세금절세 내용, 무료구인정보 등을 한데 모은 웹툰(만화책)이 발간됐다.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는 전국 42만 회원과 300만 외식인들의 음식점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만화책 '외식업중앙회 성공스토리'를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만화책은 '성공하려면 이정도 내용을 알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죠!' 라는 부제가 달려 있다. 


책 속에는  ▲불량청소년으로 인한 음주피해 문제를 해결하는 '선량한 자영업자 보호법' ▲외식업 관련 세제 및 각종 수수료 제도 개선 ▲구인난을 해소하는 무료직업소개소 ▲저렴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 브랜드 '수미안' 등의 내용이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일우 외식업중앙회 기획조정부장은 "책 내용은 무엇보다 식당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고,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며"외식업중앙회는 앞으로도 법령 변화에 맞추어 책 내용을 수시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준 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장은 "웹툰을 통해  올해의 법제도 개선사항, 세금절세 내용을 알 수 있다"며"특히 무료 구인정보를 활용해 인천지역 회원들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만화책은 34만부가 발행되어 전국의 식당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앞으로 애니메이션 형식의 무빙툰, 카드뉴스가 홈페이지, 유튜브, 문자메시지 등으로 회원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