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6일 넥시드 세미나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 6일 넥시드 세미나 개최
  • 박현정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스타트업과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 간 만남 주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6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7층 별똥별에서 콘텐츠 분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넥시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넥시드 세미나는 콘텐츠 스타트업과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 간 만남의 장으로, 콘텐츠 분야 창업과 투자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넥시드 세미나는 '대한민국 오픈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현대차그룹 제로원 등에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사례, 오픈이노베이션 전망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금동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핀테크센터장, 양우람 현대차그룹 제로원 책임매니저 등이 직접 무대에 올라 패널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스타트업에 대한 대기업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의 활동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넥시드 세미나를 통해 도내 기업들이 투자 정보와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넥시드 세미나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s://buk.io/@la9309)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구축한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융복합콘텐츠기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한 것은 물론 투자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투자자와 기업 간 연결을 돕고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