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정부시 첫인상 화사해진다

시 경계 고사목 제거·관목 식재 도시미관 개선

2017년 06월 20일 00:05 화요일
의정부시는 시 경계지역의 도시미관을 개선해 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아름답고 멋진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공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시 경계지역은 서울시 경계(호원동 다락원~도봉구)·(장암동 장암역~노원구), 남양주시 경계(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포천시 경계(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양주시 경계(녹양동 녹양역~양주시 양주1동), 양주시 경계(가능3동 ~양주시 송추) 등 6개소이다.

서울시 경계 호원동 다락원~도봉구 양 450m구간에는 녹화용 꽃배지셀을 설치하고 불법 경작지에는 녹지 조성으로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 식재키로 했다.

또 장암동 장암역~노원구 약 900m 구간에는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로 식재하고 아파트 방음벽 하부에 는 녹지를 조성해 관목류를 식재할 계획이다.

특히 이 일대에 산재한 군부대 담장 도색 및 디자인을 개선하고 의정부IC 램프구간 꽃길 조성(다년생 초화 등)을 통해 고속도로 하부구간 LED플라워 설치로 경관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남양주시 경계 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70m구간은 도로 측면 유휴지에 LED 벚꽃나무(인조나무)를 설치하고 벚꽃나무 하부에 꽃을 볼 수 있는 관목(조팝나무, 황매화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인조 벚꽃나무는 주간에는 벚꽃 연출과 야간에는 조명 경관이 제공된다.

포천시 경계 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1900m구간은 자금사거리~축석구길 진입부 좌, 우측에 꽃길을 조성하고 축석구길 초입 유휴지(자일천 상부)에 녹지 조성 및 야생화를 식재할 계획이다.

양주시 경계 녹양동~양주시 양주1동 350m구간은 녹양역~방호벽 사이 좌, 우에 꽃길을 조성하고 양주방면 우측 도로 가드레일에 꽃배지셀을 설치할 계획이다. 시 경계를 알리는 이정표(안내표지판)에는 LED조명을 활용해 분위기를 개선해 나간다.

양주시 경계 상직동~양주시 송추 100m 구간은 반환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과 연계한 국비지원을 통해 도로를 확장할 계획이며 도로 확장과 함께 시 경계지역 경관개선 및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8월 중으로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의정부=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http://www.incheon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