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 5개 공공기관 대상 청렴워크숍
인천공항공사, 지역 5개 공공기관 대상 청렴워크숍
  • 김기성
  • 승인 2019.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를 비롯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들은 '청렴 워크숍'을 갖고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을 초청해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개최된 워크숍에는 인천공항공사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한국환경공단의 상임감사위원 및 감사인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각 기관은 △직원 SNS활동 등 겸업관리에 대한 선제적 기준 마련 △능동적 청렴활동을 위한 청렴예보제 시행 △부조리 익명신고 처리지침 마련 등 기관별 반부패·청렴분야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공공기관 부패 취약분야의 실질적 개선을 결의한데 이어 우수사례의 타 기관 확산을 위해 의견청취 및 컨설팅, 자료 및 정보공유 논의를 진행했다.
 
김길성 인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인천공항공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이 참석하는 청렴 워크숍 개최를 통해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공기관의 청렴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기관 간의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부패 취약분야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책 강화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상주기관 및 자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과 '도전! 청렴윤리골든벨'을 개최하고 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