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 수 숨기는 방안 검토 중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 수 숨기는 방안 검토 중
  • 연합뉴스
  • 승인 2019.09.03 09:48
  • 수정 2019.09.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새 게시물을 보여주는 타임라인에서 '좋아요' 클릭 수를 숨기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다른 이용자가 올린 포스트가 받은 '좋아요' 횟수를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용자들이 남을 부러워하거나 자기검열을 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테크크런치에 '좋아요' 횟수를 삭제하는 것을 시험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아직 실제 이용자들은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이 매체는 페이스북이 이 방안을 시행한다 해도 점진적으로 이를 확대하고, 만약 페이스북 이용이나 매출에 큰 타격을 입힐 경우 이를 철회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페이스북의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미 비슷한 기능이 캐나다와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시험 되고 있다. 게시물을 보는 사람들에게 전체 '좋아요' 클릭 수 대신 '좋아요'를 누른 몇몇 친구들의 이름만 보여주는 것이다.

물론 게시물을 올린 당사자는 여전히 전체 '좋아요' 횟수를 볼 수 있다.

이런 조치의 취지는 이용자들이 남과 자신의 포스트를 비교하지 않도록 유도하자는 것이다. 또 기대만큼 많은 '좋아요'를 받지 못한 게시물을 이용자가 삭제하는 것을 차단할 수도 있다.

테크크런치는 "인스타그램에서 이런 기능을 도입한 국가를 확대하고, 페이스북에서도 이의 도입을 검토하는 것은 이것이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 게시물 공유에는 긍정적인 효과, 또는 미미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