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종의 북한산성 행차 길 따라 역사 배우고 초가을 정취 만끽
숙종의 북한산성 행차 길 따라 역사 배우고 초가을 정취 만끽
  • 박혜림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문화재단, 걷기 행사 참가자 모집
▲ 2019 북한산성 걷기 행사 '북한산성에 오르다' 포스터. /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다음달 2일 북한산성 일원에서 개최하는 '2019 북한산성 걷기 행사 '북한산성에 오르다'의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매년 조선 19대 임금 숙종의 북한산성 행행일(行幸 음력 4월12일)을 기념해 온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9월에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일반인 및 전국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북한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공유함으로써 대중들이 북한산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게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제작된 리플렛을 활용해 참가자가 자발적으로 북한산성의 탐방로를 따라 주요 유적지를 탐방한 후 스탬프를 날인하는 형식으로, 참가자 스스로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요 각 유적지에서는 북한산성 문화관광해설사가 북한산성과 해당 유적의 역사와 의미 등을 다양하고 생생하게 들려줘 북한산성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사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100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박종달 경기도 문화유산과장은 "전국의 문화관광해설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북한산성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향후 북한산성만의 고유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상반기에 이어 북한산성 성곽 아카데미 '북한산성에서의 시간여행(9월~11월)', '북한산성 그리고 풍천유향(10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