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읽기] 댕댕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나들이
[경기문화읽기] 댕댕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나들이
  • 박혜림
  • 승인 2019.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님아~ 같이 놀자

반려인 1000만 시대, 반려견과 함께 지내는 가족이라면 나들이 가는 가족을 바라보는 반려견의 애처로운 눈빛에 발걸음이 무거워질 때가 있다. 댕댕이(멍멍이)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 송추 도그베이에서 반려견과 견주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도그베이
▲ 송추 도그베이 내 '프리 존' 수영장. /사진제공=도그베이


송추 도그베이서 물놀이

아시아 최대 규모 반려견 수영장 자랑…수영 교육도

'도그베이'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국내 최초 반려동물 테마파크이다. 주요 시설인 수영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견종 크기에 따라 소형견 전용인 '스몰 독 존'과 모든 견종이 이용 가능한 '프리 존'으로 구성돼 있다.

반려견과 반려인이 즐겁게 수영을 즐긴 후 깨끗이 샤워할 수 있도록 반려견 목욕실과 드라이룸, 샤워실이 준비돼 있다. 최신식 고사양의 반려견 드라이 기구와 용품들로 신속하게 드라이를 할 수 있도록 구비하고 있다.

전 좌석 6인용 피크닉 테이블이 놓인 도그베이는 취사는 물론, 바비큐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 도그베이 내 운영되고 있는 스낵바에는 반려인들은 물론 반려견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수제 간식도 비치돼 있다.

이같은 시설 이용뿐 아니라 도그베이에서는 수영재활센터를 운영해 반려견들의 수영 교실을 열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견이 최대한 물과 자연과의 접촉 기회를 제공해 반려견의 근육 강화와 심폐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훈련 교육스쿨에서는 전문 훈련사가 견종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본예절 교육과 공격성, 분리 불안 장애, 배변교육과 같은 문제행동 교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42-29
▶문의 : 1833-5546
▶홈페이지 : http://dogbay.kr
 

▲ 글램핑 코리아 양주 애견점 내 애견놀이터. /사진제공=글램핑코리아 홈페이지


글램핑 코리아 양주 애견점서 캠핑
텐트 끈 없어 맘껏 뛰놀 수 있고 애견놀이터도 갖춰

캠핑 열풍이 한창인 요즘,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글램핑장이 주목받고 있다. 글램핑장은 캠핑장과 비슷한 형태를 띠지만 번거롭게 텐트를 직접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글램핑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캠핑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글램핑 코리아는 10여 곳의 글램핑장 가운데 양주 애견점을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글램핑 코리아 양주 애견점은 약 10평 정도 되는 내부공간에 침대, 식탁, 에어컨, 냉장고, 취사도구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반려동물들만을 위한 텐트 공간을 마련해 반려동물들도 넉넉한 공간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글램핑 코리아 양주 애견점에서는 반려동물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간이 수영장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더위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에게는 냉방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일반 애견동반 오토캠핑장과 달리 글램핑코리아의 가장 큰 특징은 텐트 설치 시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끈이 없어 캠핑장 내에서 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다녀도 줄에 걸려 넘어지는 등의 사고를 당할 우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것마저 걱정이 된다면 애견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드넓은 공간에서 흙을 밟으며 반려견과 반려인이 자연친화적인 캠핑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소 : 경기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848
▶문의 : 02-546-5522
▶홈페이지 : http://www.glamping-korea.com/
 

 

▲ 남양주 퍼피야드 내 음식점. /사진제공=퍼피야드


남양주 퍼피야드서 외식
견주는 여유롭게 식사 즐기고 강아지는 즐겁게 놀고

반려인들이 외식에 나서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애처롭게 '주인님'만을 기다리고 있을 반려동물이 눈앞에 아른거린다면 더 이상 걱정할 필요 없다.

반려동물 동반 레스토랑인 퍼피야드에서는 반려동물들과 식사를 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퍼피야드의 주요 메뉴는 양념갈비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의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이 곳을 찾는다.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고기 요리도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별도의 '숯불갈비룸'은 견주들이 애용하는 공간이다. 예민한 반려동물들을 위해 다른 개들과 부딪히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식사가 가능해진다. 특히 테이블마다 준비된 반려동물 침대로 나의 반려동물들에게도 휴식을 제공한다. 레스토랑과 붙어있는 카페에서는 가볍게 취식할 수 있는 빵류나 파스타 종류의 양식과 커피 등 각종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레스토랑 밖으로는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드넓은 잔디 운동장이 있다. 운동장은 소형견과 대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장을 분리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운동장에는 반려동물 놀이시설을 갖춰 평소 운동량이 적은 동물들의 체력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퍼피야드에서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간식과 애견용품의 판매도 이뤄지고 있다. 애견 옷이나 신발, 장난감을 비치해 두어 직접 구입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남양주 오남호수 공원 일대로 자리한 퍼피야드는 도심을 벗어나야만 가능했던 애견동반 레스토랑들과 달리 도심에 위치해 있어 품을 들이지 않고 반려동물과 언제든지 방문 가능하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진건오남로숫돌1길 1
▶문의 : 031-574-9621
▶홈페이지 : http://puppyyard.co.kr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