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메이커 1기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하는 2019 메이커프로그램 '상상×메이커 1기' 참가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상상X메이커'는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 가족 등 생애주기와 대상별로 특화된 메이커교육프로그램으로 금속공예, 3D프린팅, 디지털 공예 등 총 6개 분야별 다양한 메이커 체험 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어린이 디지털공예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을 배워보자' ▲청소년 금속공예 '금나와라 뚝딱! 금속공예 메이커' ▲청년 추리 소설 메이커프로그램 '추리 RPG 스토리텔링 사건의 재구성' ▲성인 수공예 메이커프로그램 '코바늘로 만드는 나만의 소품' ▲중장년을 위한 홈베이킹 '빵긋향긋 베이킹 메이커' ▲가족 관계 증진 프로그램 '갤럭시 프로젝트-아빠와 함께하는 메이커 체험' 등이 운영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7일부터 10월26일까지이며,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각 분야 전문 강사로 나서, 본인들이 직접 기획·개발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강좌에 참여한 도민들의 메이커 체험 활동을 돕는다.


 아울러 '상상X메이커'는 1기·2기·3기로 나눠 수강생을 모집하며, 메이커 문화를 쉽고 재밌게 접하고 싶은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유료(프로그램별 상이)이다.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031-296-1760, 1761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