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곤충산업 활성화 간담회
여주시, 곤충산업 활성화 간담회
  • 홍성용
  • 승인 2019.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여주시곤충산업연구회 회원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여주시의 곤충산업 활성화 추진방향과 연구회원들의 애로사항 및 기타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곤충산업은 규제가 많은 여주시에서 새로운 발굴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여주시곤충산업연구회를 비롯한 민?관?학이 서로 협력하여 여주시를 곤충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곤충은 지구상 동물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엔식량농업보고서(FAO)에서 곤충을 미래 대체식품, 미래 식량문제를 해결한 자원이라고 보고하는 등 곤충을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여주시에서 곤충산업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은 시기적절하다 할 수 있다.

여주시는 올해 곤충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추진한 바 있으며 '꽃벵이 표준사육기술 현장적용 실증시험사업'을 추진하여 식용곤충 생산기반을 정립하고 있으며, 지난 7월 1일 조직개편에서는 농업기술센터에 곤충산업팀을 신설하기도 하여 향후 여주시의 곤충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