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에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 질환 예방 관리센터가 15일 문을 열었다.

개관식엔 김성기 군수를 포함해 송기욱 의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성기 군수는 "최근 급격한 환경변화로 아토피 등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각종 환경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다"며 "환경설 질환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그 어느 시기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이곳에 사업비 100억원(국비 50억원·도비 25억원)을 들여 상면 행현리 일원(2083㎡)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물을 지었다.

이 곳은 울창한 산림으로 이뤄진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에 위치했다. 수령 80년 이상 잣나무가 많이 분포한 지역이다.

지하 1층은 치유존, 남녀 샤워실, 목욕 체험실 등을 갖췄다. 지상 1~2층엔 세미나실·건강관리실·숲속식당·명상실·맑은공기방·피톤치드방·놀이방·대강당 등이 마련됐다. 

방문객을 위한 휴양 숙박시설(3동 6실)도 있다. 또 수도권과 가까워 유·초등부 아이들에겐 미세먼지·환경유해식품 교육 등 교육의 장소로 활용될 전망이다.
군은 개장과 함께 ▲신나게 놀자, 면역력 높이기 ▲아토피야 나도 너를 안단다 ▲다도명상 ▲숲과 약속하기 ▲잣나무야 나도 튼튼하단다 등 어린이들 위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토피 가족캠프 및 환경성질환 환자들의 숙박치유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가평=이광덕 기자 kd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