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지난 15일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10년, 즐기고 자라다'의 세부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랑 놀자'를 운영했다. 


 이천 영어마을과 협업으로 진행된 행사는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진행됐으며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기록을 만드는 GPV 기네스, 여러가지 동물 퀴즈를 주제로 한 빙고게임, 간단하게 즐겨볼 수 있는 형식의 게임들로 구성된 Group Activity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영어랑 놀자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 했고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해보기 쉽지 않은데 영어와 가까워지는 기회를 접하게 되어 좋았다.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어린이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인 '10년, 즐기고 자라다'는 6월 한 달 간 진행되며 22일에는 북극곰과 함께 떠나는 책 속 여행이야기 공연 '북(book)극곰 예술여행'과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풍선놀이'를, 23일에는 유설화 작가 1인 공연 '슈퍼거북'이 예정돼 있다. 


 6월 마지막 주에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다문화축제'가 29~30일에 펼쳐진다. 이밖에 3D 입체공룡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룡 팝업북 만들기'가 29일에 진행되며 10주년 맞이 생일축하케이크 만들기인 '생일케이크 만들기'가 30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도서관(031-644-4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