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테크닉스, 고액 기부 실천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지사회장 이경호)는 10일 오전 10시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서 RCSV(Red Cross Shared Value·레드크로스 사회공유가치 기업인증) 1호 가입식을 열었다.

이날 가입식은 이경호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회장을 비롯해 라인테크닉스 예태환 대표이사, 홍희자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상임위원, 김경숙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봉사회장, 백용순 봉사회 고문, 성경희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RSCV란 Red Cross Shared Value 즉 레드크로스 사회공유가치 인증을 말한다.

대한적십자사에서 새롭게 시작한 법인기업 대상 가치인증 프로그램으로, 적십자사에 1억원이상을 기부했거나 기부를 약정할 법인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진행한다.

이번에 1호로 가입한 예태환 대표이사는 RCY인천 동문회 회장, RCY위원회 위원,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상임위원 직을 역임하는 등 적십자사와 인연이 깊다.

이번 RCSV 1호 가입을 통해 사회공유가치 확산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예태환 라인테크닉스 대표이사는 "어렸을 적 RCY활동을 하며 사랑과 나눔의 가치에 눈 떴고, 그 가치를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법인 대상 사회공유가치인증 프로그램에 지역 여러 법인들이 관심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경 기자 lott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