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포럼과 협약 … 일자리 창출·국민 편익 증진 노력
▲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안승목 인천경영포럼 회장이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좋은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에 앞장 선다.

인천공항공사는 최근 청사 회의실에서 인천경영포럼과 인천공항과 인천시 간 상생발전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1999년 설립된 인천경영포럼은 분과별 정례 모임·강연회 개최 등 경제 단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공헌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인천경영포럼과 협력에 나서 좋은 일자리 창출, 국민 편익 증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와 상생은 선택이 아닌 의무라는 생각을 갖고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인천지역과 공동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안승목 인천경영포럼 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