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청년배당 등 임시회안건 협의
안산시의회, 청년배당 등 임시회안건 협의
  • 안병선
  • 승인 2019.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행정위·도시환경위 간담회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12일 위원장실에서 시 집행부와 제254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을 협의하는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는 지난 12일 각각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열어 제254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을 협의했다고 14일 밝혔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주미희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정책기획관을 비롯한 시 14개 부서 관계자들과 잇달아 회의를 열어 청년배당 지급 조례안과 긴급 공공부문 일자리 사업 확대 건, 세월호 참사 추모사업 진행 현황,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 등 25건의 안건을 다뤘다.

위원들은 최근의 지역 경제 상황과 주민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시 집행부에 당부하고, 보다 심도 깊은 논의는 다가오는 254회 임시회에서 이어가기로 했다.

같은 날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도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실에서 시 공원과 및 환경정책과 등 9개 부서 관계자들과 사동공원 조성사업 현황 보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부서별 제1회 추경 예산편성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시의회는 오는 26일부터 4월12일까지 18일간 제254회 임시회를 열어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이날 간담회에서 다룬 안건들의 본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