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8일간 일정
세계 최대 CES 참가 등

은수미 성남시장이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9~16일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한다.

은 시장은 앞서 지난해 10월 위례지구~판교 1·2·3 테크노밸리~백현 마이스 산업단지~분당 벤처밸리~성남 하이테크밸리로 이어지는 첨단기술 산업단지 조성을 뼈대로 한 '아시아 실리콘밸리'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은 시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8~11일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행사장을 찾아 전시회에 참여 중인 성남지역 중소수출업체 18곳과 해외 진출 지원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어 샌프란시스코의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와이 콤비네이터'와 '벌트'사를 방문해 실리콘밸리의 창업 생태계와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또 캐나다 밴쿠버 스튜어트 시장과 만나 우호 교류 의향서((LOI)를 체결하고 두 도시 간 교류 활성화에 대해 논의한다.

밴쿠버는 IT 인프라, 개방적인 문화, 이민 정책 등으로 스타트업들의 핫 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곳이어서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실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은 시장은 "실리콘밸리를 벤치마킹해 성남 프로젝트의 실질적인 결과를 얻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