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흥미로운 역사·문화' 경기그레이트북 시리즈
'쉽고 흥미로운 역사·문화' 경기그레이트북 시리즈
  • 남창섭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역사문화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경기그레이트북스 시리즈를 출간했다.
 
경기문화재연구원에서 지난 달 발간한 경기그레이트북스 05~11 편에 뒤이어 이번에 출간된 경기그레이트북스 시리즈는 , <고려왕조와 경기를 보는 시선 (경기그레이트북스 11)>, <경기도민이 선정한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 (경기그레이트북스 12)> 등 총 3권이다.
 
는 지난 4월 발간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경기, 천년의 문화사 1~3 (경기그레이트북스 01~03)> 시리즈의 중요 내용만을 간추려 한 권으로 정리한 '경기, 천년의 문화사' 영문판 책이다. 경기도의 역사문화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최초의 영문 단행본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이 책을 해외 한국학센터 및 도서관에 배포하는 등 경기문화에 대한 국내외 홍보를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려왕조와 경기를 보는 시선 (경기그레이트북스 11)> 은 경기천년, 고려건국 1100주년을 기념하여 올 4월 한국역사연구회와 인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학술회의 내용을 편집하여 엮은 책이다. '총론. 고려 역사상의 변화', '1부. 고려왕조와 경기', '2부. 고려와 개경에 대한 메타역사학' 의 총 3부로 구성된다. 최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고려왕조와 경기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경기도민이 선정한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 (경기그레이트북스 12)>는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6월 도서 전문가 5인이 경기도와 경기도 사람들과 관련된 국내서적 200선을 엄선한 뒤, 경기도민 1,03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 책은 선정된 100선을 소개하고, 100선에 대한 64인의 해당 분야 전문가의 서평을 담아,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
 
 
 ○경기그레이트북스(GyeongGi Great Books) 시리즈
 
 1. 경기, 천년의 문화사_고려전기 1
 2. 경기, 천년의 문화사_고려후기~조선전기 2
 3. 경기, 천년의 문화사_조선후기~현대 3
 4. GyeongGi: A Thousand-Year History of Culture (신간)
 5. 경기도 기호학파 문중의 인물과 사상
 6. 변화와 개혁을 이끈 경기인물
 7. 일제강점기 경기도의 재력가
 8. 경기도 장시와 포구
 9. 경기도 제사유적
 10. 경기도 출신 재외동포 항일운동가
 11. 고려왕조와 경기를 보는 시선 (신간)
 12. 경기도민이 선정한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 (신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