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다음달 6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우리 아이들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대한 교육 공동체 300인 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8 포천교육공동체 300인 대토론회'에 참가 할 신청자를 공개 모집을 "오는 28까지 PC 또는 스마트폰 신청 등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교수학습지원과 ☎031)539-0120, 0125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 있다"고 말했다.


300인 대 토론회는 포천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자체 공무원, 지역공동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등 아이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로 확장되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지게 된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이번 토론회에서 참가자 사전 의견조사를 통해 선정된 논제를 바탕으로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라며, 논의된 과제들을 공유하고 우선 순위를 평가해 실행 계획서 작성 등을 통해 미래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브랜드 및 미래상들을 투표로 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포천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 주제로 포천미래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비전 공유 대 토론회가 최초로 열리는 만큼, 각계 각층의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