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구입할 때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차 가격만 생각하기가 쉽다. 하지만 차량 가격 이외에도 다양한 금액이 포함되곤 한다. 매매계약서를 작성할 때 단순히 서명만 하고 나면 이것저것 놓치기 십상이다. 알고 가면 좋은 차량 가격은 보통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차량 가격은 대체적으로 세 번에 걸쳐 지불하게 되는데, 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순서로 지불한다. 계약금은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했을 때 이 차를 추후에 내가 사겠다고 걸어 놓는 돈이다. 계약금을 지불하게 되면 다른 구매자가 나타나더라도 이 차는 팔릴 수 없다. 하지만 변심이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차량을 구입하지 않게 되더라도 계약금을 그냥 돌려받기는 어렵다. 

자동차는 고가의 물건인 만큼 차량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때 내는 것이 바로 중도금이다. 적게는 수 백 만원에서 수 천 만원까지 금액을 조금씩 나눠서 지급하는 것이다. 이러한 계약금과 중도금을 모두 치르고 남은 돈을 보고 잔금이라 칭하며, 잔금을 마지막으로 처리하고 나면 차량 구매에 필요한 금액을 모두 지불하게 되어 차량은 완벽하게 나의 소유가 된다.

하지만 차량의 금액대가 커 세 번의 과정을 거쳐서 지불하기도 어려운 경우도 있다.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회생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나 주부중고차할부, 혹은 대학생중고차할부와 같이 현금으로 바로 바로 금액을 지불할 수 없어 차량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특별 예외승인 시스템으로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들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는 기업을 이용하면 합리적인 자동차할부조건과 중고차할부 이자율로 중고자동차할부 거래를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철저하게 업무 영역을 분업화해 전문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가 자체 할부사를 운영한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는 VIP 심사자가 직접 심사하여 저신용자도 소득 증빙이 가능할 경우 특별 예외 승인으로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를 비롯한 저신용 중고차할부를 합리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사이트에 브랜드, 금액대별, 차량매물을 공개해 전국실매물중고차만 제공하며 이를 통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로 신뢰를 쌓고 있다. 해당 차량에 대한 구매 혹은 판매 후기까지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담도 가능하며, 500만원대중고차 등 중고차시세표가격도 체크할 수 있고, 사고이력과 원부조회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어 더욱더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곳 중에는 상사대표가 아닌 매매상사의 소속딜러로 사원증을 발급받고 온라인 상에는 대표라고 광고하며 판매하는 딜러들이 간혹 있다”며, “중고차브라더스는 매매상사 대표가 직접 운영하며 시청에서 발행하는 정식 관인계약서로 계약을 체결하기 때문에 법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5년과 2016년 2회 연속 소비자만족도 대상 수상을 받아 고객만족을 가장 우선으로 하여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로 알려진 중고차브라더스는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율과 중고차전액할부조건를 합리적으로 책정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대학생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와 더불어 신용등급으로 인해 중고차할부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7등급중고차할부, 8등급중고차할부,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의 진행을 돕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