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임용 검토도 안해
인천 기업들을 지원하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 대표 자리가 벌써 반년째 비워져 있다. 새로운 시정부가 출범한지 한 달 반이 지났지만, 시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공을 넘기며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는 모양새다.

15일 중기부와 인천시, 인천TP 등에 따르면 지난 3월 인천TP 전임 원장 임기가 끝남에 따라 이사회를 열어 김상룡 전 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을 신임 원장 내정자로 의결했다. 4월 중순쯤 최종 결정권을 쥔 중기부에 승인을 요청했다.

당시 인천을 포함해 승인을 신청한 전국 6개 TP는 결정 시기를 6·13 지방선거 이후로 미루기로 협의했다. 기존 지자체장이 임기를 이어가면 무관하지만 지자체장이 교체될 경우 이사회에서 의결한 내정자 또한 변경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현재 인천TP 이사회 이사장은 당연직으로 박남춘 인천시장이 맡고 있다.

민선7기 임기가 두 달 째 접어들고 있지만 시는 인천TP 원장 임용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지 않고 있다. 반면 승인을 요청했던 4개 지자체는 중기부와 협의를 통해 원활히 임용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지방선거 이후 인천시에서 TP원장과 관련해 협의를 요청한 적이 없다"면서 "시에서 이렇다 할 반응이 없는데 우리가 승인 여부를 어떻게 논의하냐"고 토로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TP 원장 임용 문제에 대해 실무자 선에서 새롭게 검토하는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