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해킹 당했다…'왕좌의 게임' 다음주 대본 털려
HBO 해킹 당했다…'왕좌의 게임' 다음주 대본 털려
  • 연합뉴스
  • 승인 2017.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13.png
▲ /연합뉴스


미국 케이블 채널인 HBO가 해킹을 당해 일부 프로그램이 유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3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해커들은 HBO의 시스템에 침입해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 7의 4회 대본을 입수, 이를 외부에 공개했다. 왕좌의 게임 시즌 7은 7월 초부터 방영되기 시작했으며 4편은 오는 6일 방송될 예정이었다.

해커들은 HBO의 '볼러스'(Ballers)와 '룸 104'의 방영 예정분 각 1편도 훔쳐 외부에 공개했다. 해커들은 HBO시스템에서 1.5 테라바이트(TB) 분량의 데이터를 입수했다고 주장하면서 곧 더 많은 프로그램을 곧 공개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HB0가 해킹을 당했다는 사실은 잡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의 첫 보도를 통해 알려졌고 HBO측도 이를 확인했다. 리처드 플레플러 HBO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사내 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에서 해커들의 침입으로 일부 프로그램이 도난을 당했다고 공지했다.

HBO측은 성명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어떤 프로그램이 도난을 당하거나 유출됐는지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사법당국 및 사이버보안 업체들과 공동으로 이번 사건을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