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인사혁신처 협력 MOU
▲ 13일 경기도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인사혁신을 위한 경기도-인사혁신처 간 업무협약식'에서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와 인사혁신처가 공직 인사 혁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기도는 13일 여의도 소재 경기도 서울사무소에서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인사혁신 경험 공유와 교류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 지사와 이 처장이 인사혁신 확산과 정착에 뜻을 같이 하면서 성사됐다.

협약 내용은 상호 인사혁신 방안 공유 및 협력과 확산 지원,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인재DB 등 공동 활용, 협력지속을 위한 활발한 상호 인사 교류, 세미나·연구회·사례공유 등을 통한 인사혁신 확대 공동 노력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의 구체적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약 내용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남경필 지사는 "우리 사회는 보다 청렴하고 전문성 있는 공직자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중앙에서 추진하는 제도는 현장을 반영하고 성공적 혁신사례는 공유하는 등 중앙과 지방간 상호이해와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체결이 각 기관 인사혁신의 추동력을 얻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이번 MOU를 통해 인사혁신 추진 공감대를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여 인사혁신이 공직사회에 제대로 뿌리 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