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평화복지연대가 담을 넘어 20대 여성을 훔쳐본 부평구의회 A의원에 대한 제명을 촉구했다.

공무원노조 인천지역본부 부평구지부와 인천여성연대 등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잇달아 A의원에 대한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부평평화복지연대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A의원의 소속 정당이던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이하 인천시당)은 사건이 발생하고 약 2개월의 시간이 지나는 동안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았다"며 "만약 언론보도가 없었다면 조용히 사건을 은폐하고 넘어가려 한 것은 아닌지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인천시당과 부평갑 지역위원장은 은폐 의혹에 대해 주민들에게 해명하고, 함량 미달의 정치인을 공천한 것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해야 한다"며 "다시는 이런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질이 부족한 정치인은 공천받을 수 없는 제대로 된 공천제도 마련과 소속의원들에 대한 교육 등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구 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A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본회의에서 가결시켜 제명해야 한다"며 "부평평화복지연대는 구의회가 A의원을 동료의원이라는 이유로 감싸고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의회 스스로 자정 능력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하고 부평구 주민들과 함께 구의회를 규탄하는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주장했다.


/정회진 기자 hij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