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jpg
▲ 배우 장근석 /연합뉴스
배우 장근석이 탈세 및 추징금 납부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가 반박에 나섰다.

한 언론사는 14일 "장근석의 순수 탈세액만 100억원에 육박해 소득신고 누락액은 수백억원대로 추정된다"며 "국세청은 장근석이 중국 등 해외 활동 수입의 상당 부분을 신고하지 않은 사실을 적발해 이를 추징했지만 별도의 고발 조치 없이 세무조사를 마무리했다"고 보도했다. 또 "배우 장근석이 100억원이 넘는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했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었다. 이에 장근석 측은 이 같은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장근석 소속사 측은 14일 "100억 추징금 납부와 관련한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이미 정상적으로 세무조사를 받았으며 왜 다시 논란이 불거졌는지 이해할 수 없다. 이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히긴 어렵다"라고 말했다.

반복된 논란에 "또 다시 이렇게 불거지니 더 이상 대응할 가치를 못 느낀다"는 입장이다.

장근석 측은 지난해 7월에도 탈세 의혹에 대해 "해외 수입에 관련된 조세 포탈 정황 보도는 명백한 오보다. 트리제이컴퍼니(소속사)는 중국 내에서의 아시아 투어, 팬미팅 등을 비롯한 행사에 대해 합법적인 계약 후 모든 건을 진행해 왔다"고 해명했다.

장근석은 16일 첫 방송되는 tvN '삼시세끼-어촌 편'에 배우 차승원, 유해진과 함께 출연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