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10일 홈페이지(http://www.incheon2014ag.org)와 모바일 홈페이지(http://m.incheon2014ag.org)를 개편했다.

장애인, 노약자 등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온라인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대폭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개인정보 노출 방지 및 보안을 강화하고자 취약점을 점검했다.

메인화면에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를 배치해 가시성을 높이고 아시안게임을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천아시아드 소식지를 PDF 파일로 제공했던 예전과는 달리 웹진 형식으로 보기 편하도록 바꿨다.


이외에도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경기장에 대한 시설 정보 및 위치 안내, 전 세계 미디어 관계자를 위한 숙박, 수송, 시설 등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장스케치, 응원게시판 등 참여형 콘텐츠를 활용, 대회를 동참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직위는 대회 시작 전까지 성화봉송 신청, 개폐회식, 문화행사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상청, 한국환경공단과 연계해 날씨와 환경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안게임 기간에는 대회정보시스템을 통해 경기 기록 및 결과, 선수정보, 메달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조직위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원게시판에 응원의 글을 남기면 30명을 뽑아 피자세트를 증정한다.

/이종만기자 malema@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