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GHC 협의체 간담회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은 지난 1~2일 2013년도 해외산업체 연계 교육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Global Hub College, 이하 GHC)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GHC 협의체 간담회에는 주관대학인 인하공업전문대학을 비롯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 및 2013년도 GHC에 선정된 영진전문대학, 울산과학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창원문성대학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인하공업전문대학 글로벌 사업 현황에 관한 발표, GHC 협의체 공동사업 방안 논의 및 인하공업전문대학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를 통해 GHC 협의체 중심으로 GHC 홍보 브로셔 제작, GHC사업 참여학생 인증서 수여 등 협의체 대학의 공동 사업 진행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GHC 사업 및 세계로 사업(가칭)과 같은 전문대학 대상 재정지원 글로벌 사업의 바람직한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GHC 협의체 총무대학인 인하공업전문대학의 대외협력센터 김영기 센터장은 "유학생 유치와 같은 인바운드 사업과 함께 재학생의 해외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아웃바운드 사업을 활성화해야 하며, 성과 창출의 기반이 되는 글로벌 산업체와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각 대학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홍보, 정보 공유 등 협력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칭우기자 chingw@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