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가 27일부터 8월5일까지 10일 동안 전남 나주에서 열린다.

인천에서는 동막초교, 상인천초교, 서림초교, 서흥초교, 서화초교, 숭의초교, 창영초교, 축현초교 등 8개 학교가 참가한다.,

KBO와 나주시, 대한야구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해 우승팀인 청주 석교초교와 서울 노원구 리틀야구팀을 포함한 총 246개 유소년팀(초등 101팀, 리틀 145팀)이 참가해 초등부 4개, 리틀부 5개 리그로 나뉘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유소년 선수들의 지나친 승부경쟁을 자제하고, 선수보호를 위해 리그 우승팀 간 펼쳐졌던 왕중왕전을 폐지하고 각 리그별 우승팀을 가리는 것으로 대회를 마감한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6시 나주시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리며, 구본능 KBO총재와 임성훈 나주시장, 배기운 국회의원, 김종운 나주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KBO 총재배 유소년 야구대회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이용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야구축제다.

KBO 관계자는 "지역을 순회하며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야구 인프라 확충 및 개선에 기여를 할 뿐 아니라 대규모 선수단과 학부모들의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 모범적인 스포츠 산업의 본보기"라고 말했다.

/이종만기자 malema@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