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각급 학교

보수성향의 단체들이 경기도 내 각급 학교에서 진행중인 "통일교육의 즉각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민안보단체 블루유니온과 좋은학교만들기경기학부모모임,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교육과학교를 위한 학부모 연합 등은 4일 경기도교육청 앞에서 '김상곤 교육감 사퇴촉구 및 교육중지 촉구 집회 및 저지운동'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오는 9일까지 도교육청 앞, 수원역, 도내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의 주거지 학교 인근 등에서 순회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들은 이날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이하 남측위) 공동대표인 한상렬 한국진보연대 상임고문은 무단 방북해 법정 구속됐으며 이규재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의장이 속한 단체는 이적단체로 규정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예산의 80%가량을 배정받아 평화통일교육을 하는 남측위 구성원의 종북성향 때문에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헌법적 가치가 훼손될 염려가 크다"고 덧붙였다.
또 "도교육청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체제'를 해치려는 행동을 한 남측위 구성원들에게 국민의 혈세를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통일교육을 빙자해 학생에게 치명적 해악을 끼칠 것이 확실시되는 상황은 국민의 교육권을 침해하는 것이며 법원의 판결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처사다"고 강조했다.
블루유니온 관계자는 이날 "특정 성향을 띈 단체가 진행하는 평화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잘못된 가치관을 심어줄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3년간 평화통일교육을 하고 있지만 수업참관, 학생 설문조사 등으로 점검한 결과 편향성 문제는 없었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며 "평화통일교육을 계속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남측위 경기본부는 이적단체가 아니며 통일교육은 전문강사들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2011년부터 공모로 선정된 남측위와 통일교육문화원 평화교육센터에 위탁, 도내에서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에서 평화통일교육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344개 학교가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