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일까지 접수 … 장르제한 없어
   
▲ 지난해 과천시에서 열린 제16회 과천축제'나홀로 서커스'공연 사진. /사진제공=한마당축제


해마다 9월23~29일까지 과천시에서 펼쳐지는 재단법인 과천축제는 올해 제17회 과천축제를 맞아 국내 참가작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과천축제는 거리극, 야외극, 마당극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거리극 축제로 국가간 거리극 공동제작,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의 야외공연 공동 공모 등 국내 거리극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모지원기간은 18일부터 3월19일까지로 공연예술 전문인 또는 단체(국공립 포함)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과천축제 홈페이지(www.gcfest.or.kr)에서 지원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gchanfes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공식참가작과 자유참가작으로 나눠 신청 받으며 선정된 작품은 공연료 및 기술지원을 받는다. 장르의 제한은 없으나 기존 실내극을 단순히 야외로 옮겨온 것 보다는 야외공간에 기반을 둔 작품을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오는 3월22일 발표하며 서류심사 통과 작품에 한해 초연일 경우엔 대본, 장면구성안, 안무본 등의 추가 자료를 기공연의 경우엔 영상물을 제출한다.

그 후 면담(필요시)을 통해 최종 작품을 선정하며 5월 중순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과천=권광수기자 kskwon@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