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유동철 부의장이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발전 우수사례 심사에서 '2012년 의정활동개선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기지역발전과 주민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내 기초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경기언론인클럽이 공동주최하는 가운데 주는 최고의 상이다.

유 부의장은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리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더 열심히 공부하는 자세로시민을 위하고 시 발전을 솔선수범해 광주시 발전을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은기기자 50eunki@itimes.co.kr
 

 

   
 

의정부시의회 강세창 의원이 최근 경기도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2012 경기도 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우수 시의원상을 수상했다.

강 의원은 2선의 다년간 쌓은 경륜을 바탕으로 시 공유재산의 보존 및 관리실태에 대한 면밀한 조사·분석활동과 시정발전 방향제시를 위한 자유발언 및 다양한 시정질문, 조례 제·개정 등 활발한 의정 입법활동과 아울러 소외된 이웃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을 누비며 발로 뛰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의정부=강상준기자 sjkang15@itimes.co.kr
 

 

 

   
 

의왕시의회 여성의원인 전경숙 의원이 지난 8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12경기도시·군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연구 발전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의욕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온 전 의원은 항상 환한 미소로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원상을 보여 왔다.

특히 의왕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조례안, 의왕시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성평등 기본 조례안 제정 등을 통해 여성들의 인간다운 생활과 양성평등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연구 발전분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경숙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 상은 열심히 일하시는 모든 의원을 대신해 받는 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주시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의왕시민들의 아픈 곳을 잘 헤아려 시민들이 근심과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times.co.kr
 

 

 

   
 

하남시의회 홍미라 의원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언론인클럽에서 주관한 2012 경기도 시군 의정발전 우수의원시상식에서 주민참여 소통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주민참여 소통분야 우수의원에 선정된 홍 의원은 2002년 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3선의 경험을 바탕으로 6대 의회 전반기 의장을 맡아 '문턱 없는 의회, 열린 의정 운영'이라는 의정방침 아래 선도적인 의정운영을 운영했다.

특히 경기권 최초로 주민들의 방청기회 확대를 위해 야간의회를 열었으며, 의원 휴게실을 재단장 누구나 쉴 수 있는 쉼터로 만들어 주민과의 벽을 허무는 등 주민의 지방자치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남=장은기기자 50eunki@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