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벤처기업이 공동으로 이색적인 채용방식을 통해 사원을 선발한다.

 포스트세이프 등 10개 벤처기업은 공동으로 입사지원서를 접수, 공동심사를 거쳐 사원을 선발하고 또 지원자에게도 자신이 원하는 회사를 선택,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채용방법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이들 회사는 인터넷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공동접수하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0개 회사가 참가하는 기업소개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 사업설명회에서 각 회사는 채용 희망자를 지목하는 한편 지원자는 자신이 원하는 회사를 선택해 면접을 볼 수 있다.

 중복 합격자의 경우 지원자가 입사하고 싶은 회사를 최종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각 회사는 예비합격자를 선발, 1순위로 합격시킨 사람이 다른 회사를 선택해도 인원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했다.

이번 채용행사에 참여하는 회사는 포스트세이프, 비아네트, 엔키아, 두웰, 넥티브, 싸이벡스, 엔비솔, 도움정보, 무진, 헤이헤이커뮤니케이션스 등 서울소프트웨어창업보육센터에입주해 있는 10개 업체다.

 입사지원은 오는 28일까지 인터넷(www.postsafe.co.kr)을 통해 받으며 사업설명회는 다음 달 7일 개최된다.

 포스트세이프 이정민 사장은 『채용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노동력 수급자가 서로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채용에 참여할 수 있어 취업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