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아카데미 1기 수료
   
 


㈔글로벌녹색경영연구원(이사장 유세준)과 인천일보(대표 정홍)이 공동주최하는 '녹생경영 CEO 아카데미'의 제1기 수료식이 지난 5일 저녁 연수구 동춘동 한 음식점에서 열렸다.

유세중 이사장과 정홍 인천일보 대표이사를 비롯 녹색연구원 관계자들과 40명의 수료생 전원이 참석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수료식에 앞서 인문경영의 필요성을 강조해 온 임익권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석좌교수의 특강이 열렸다.

이어 열린 수료식에서 유세준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의 경영환경은 기후변화를 필두로 상당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CEO 아카데미는 바로 이러한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스스로 개척하고 적응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축에 앞장서는 경영인이 되고자하는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홍 인천일보 사장은 축사에서 "도전하는 기업인의 정신을 보여준 녹생경영 1기 수료생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새로운 조류를 선도하는 자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며, 여러분들은 바로 내일의 성공하는 기업인의 표상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녹생경영CEO 아카데미'는 최근 시대적 흐름으로 다가온 녹색경영에 대비해, 변화하는 패러다임을 선도하고자 지역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경영혁신의 이론과 실제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초 강의를 시작해 1기(12주) 과정을 마쳤으며, 2기는 오는 8월22일부터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조태현기자 choth@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