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허위사실 유포'주장

파주을 선거구의 후보간 진흙탕 싸움이 갈수록 과열양상을 띠고 있다. 4일 무소속 박정 후보는 새누리당 황진하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선관위에 고발 조치했다.

박후보에 따르면 황 후보가 2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박정 후보 측을 지목한 뒤 "소문에 떠도는 돈 선거를 넘어"라는 표현을 게재했다고 밝히고 황진하 후보 측에서 고의적으로 박정 후보 측이 마치 금품으로 유권자를 매수해 선거 운동을 하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온라인 공간에서 유포, 박정 후보를 비방한 것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박 후보의 선대위는 4일자로 파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해당 내용 자료를 첨부해 고발 조치를 취했으며 해당 사안에 따라 검찰 고발까지 고려하겠다는 입장이다.

박정 후보 측은 "선거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파주 시민들의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후보들의 의무"라며 "현직 국회의원이라는 공인의 신분임에도 불구 온라인 공간에서 허위 사실로 강력한 경쟁 상대 후보를 비방해 반사 이익을 얻겠다는 발상은 파주 정치와 정치인을 바꿔야 한다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1일 황진하 후보는 박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선관위에 고발조치하는 등 황후보와 박후보간의 대립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

/파주=김은섭기자 kimes@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