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학년도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출범하는 인천예일고등학교(교장 양희옥)는 지난달 28~29일 이틀 간 인천교직원수련원에서 모든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1일 자율형 공립고 전환을 앞두고 기존 자율형 학교의 경험을 전수 받고 앞으로 운영계획을 최종 점검하면서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부산사직고 초대 자율형 공립고 교장의 '성공적인 운영방안'을 비롯, 시내 우수 학교 담당부장의 '방과후학교 운영', '동아리 활동'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인천예일고는 일반학급 인천시 최초로 입학 전 계열 선택 입학제, 미술반 인천시 전체 선발 전형, 학년별 예체능 계열 운영 등 차별화된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필기자 ljp81@itimes.co.kr

 

   
 


인천최초의 자율형 공립고인 신현고등학교(교장 이승복)는 지난해 교육력 우수(종합) 학교로 선정돼 지역의 명문고등학교로 도약하고 있다.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학습과 감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인천신현고는 잘 가르치는 학교에서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스스로 얼마나 잘 배우도록 하느냐는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환경을 기반으로 학습자 선택에 의한 방과후학교, 자유수강제 등을 통해 교과학습이 부진한 학생을 위한 기초과목반, 우수학생을 위한 심화과정을 운영하는 등 수준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성웅기자 ksw1507@itimes.co.kr